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헥토파이낸셜 기업정보

by 찐쭈 2023. 11.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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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헥토파이년셜 사업의 개요


가. 주요 서비스


당사는 가상계좌서비스를 기반으로 20여년간 안정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여 왔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핀테크 시장에 대응하고 고객의 다양한 Needs에 부응하기 위하여 간편현금결제, 가상계좌, PG, 펌뱅킹, 휴대폰결제, 지자체특화서비스 등통합 전자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안, 편의성, 효율성을 검증받아 제휴사를대상으로 결제서비스/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온라인에 흩어진 금융, 기업, 공공, 생활, 커머스, 지급결제, 전자금융 등의 데이터를 표준화된 API형태로 중개하는 데이터 중개 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종속회사인 헥토는 경영컨설팅 및 지적재산권 라이선스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관계사의 대외홍보, 조직문화, 법무, IR, 경영진단 등 전사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경영서비스 및 자문용역보수료를 주된 매출로 계상하며, 지배회사의 주력 사업인 정보서비스 및 전자금융 사업에 직접적인 역할을 하지 아니합니다.

 

 

2. 헥토파이낸셜 주요 제품 및 서비스


가. 주요제품 및 서비스 등의 현황 (연결기준)

 

(1)서비스 수입

①간편현금결제
간편결제란 공인인증서나 OTP 없이 최초 1회 계좌 정보 등록 후 비밀번호 혹은 지문인식 등과 같은 간편한 인증방법을 통해 결제할 수 있도록 한 전자결제서비스를 지칭합니다. 간편결제는 카드, 계좌, 휴대폰소액결제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사용 가능하며, 당사의 간편현금결제는 계좌를 기반으로 결제가 이루지는 현금 기반의 결제 서비스입니다. 당사는 금융기관과 실시간 출금이체 대행서비스 이용계약, 자동이체 대행서비스 계약을 체결, 사용기관과 간편현금결제서비스 용역업무 위탁 계약을 체결하고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간편현금결제 시스템 운영
- 정산 지급대행
- 금융사 및 대외기관, 사용자 민원 대응(24시간 운영)
- 이상 거래 모니터링을 통한 위험 관리
- 사고거래 발생에 대한 손해배상
- 가맹점 및 금융사 프로모션 운영 및 지원

②가상계좌
당사의 가상계좌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불특정 다수의 고객에게 가상 계좌를 부여하고 고객이 납부금액을 가상계좌에 입금하면 기업의 모계좌로 입금처리 됩니다. 이때 당사는 해당 거래명세(입금내역)를 즉시 통보해 입금자 및 금액 납부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수납업무를 보다 쉽고 간단하게 자동화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당사의 가상계좌서비스는 실시간 문자 송수신, 수취 조회 대행, 거래중계(입금통보) 등 다양한 서비스 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기업 및 정부 기관의 다양한 수납 업무에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PG
PG사업은 인터넷 상에서 소비자가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이에 대한 대금을 신용카드 및 기타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자지불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당사의 PG 서비스는 인터넷 상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이에 대한 대금을 신용카드 및 기타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자지불서비스로 신용카드, 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 결제, 상품권 결제, 해외PG송금 서비스 등을 지원합니다. 

④펌뱅킹
펌뱅킹은 일반 기업 뿐만 아니라 카드사, 보험사, 캐피탈사, 온라인 쇼핑몰 등 대량 지급거래가 발생하는 기업에서 꼭 필요로 하는 전자금융서비스 입니다. 즉, 일반 기업의 급여 대량 이체, 물품 및 서비스 대금 지급, 각종 경비 지급, 환불 대금 지급 등에 활용 가능하며, 1년 365일 원하는 시간에 실시간(Real Time)으로 고객 등의 계좌로 입금 처리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⑤데이터
당사의 데이터 서비스는 온라인에 흩어진 금융, 기업, 공공, 생활, 커머스, 지급결제, 전자금융 등의 데이터를 표준화된 API형태로 중계하여  비대면 서비스, 온라인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금융기관, 플랫폼, 빅테크 고객 등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데이터 서비스는 금융, 기업, 공공, 의료, 유통, 통신,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며 주로 금융기관, 빅테크, 플랫폼 업체들이 서비스를 제공받게 됩니다. 

⑥기타(종속회사 포함)
당사의 기타매출은 종속회사의 매출이 포함 되어 있으며 종속회사의 매출은 경영컨설팅 및 지적재산권 라이선스업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여 경영서비스 및 자문용역보수료를 주된 매출로 계상합니다 

 

 

 

3. 헥토파이낸셜 원재료 및 생산설비



가. 주요 매입 현황 (연결기준)


당사는 용역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상품 등의 매입이 일부 존재하나, 서비스와 관련된 수수료 원가(은행 지급)가 매입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계약 조건 별로 상이하나 일부 고객사의 경우 은행으로부터 매입한 가상계좌에 대한 수수료 비용을 매출원가로 인식하고 있어 수수료 원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종속회사 역시 제품이 아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상품, 원재료 등의 매입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나. 주요 원재료 등의 가격변동 추이


당사가 제공하고 있는 금융서비스에 대한 원가는 거래금액, 거래건수, 처리용량에 따라 협의하여 개별 계약에 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사별 요구 사항에 따라 서비스 제공 범위 및 계약 조건이 상이하기에 제공 서비스에 대한 원가를 표준화하여 비교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다. 생산설비


당사는 본 보고서 제출일 현재,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지 아니하며, 소프트웨어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의 제공 및 운영을 위한 서버 등의 장비를 내부 서버실 및 외부 IDC(Internet Data Center)에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4. 헥토파이낸셜 매출 관련


가.  판매 경로 및 방법


(1) 판매 조직
당사의 판매조직은 대표이사 포함 010사업본부, 마케팅본부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010사업본부 산하 마케팅 전략팀은 010페이 영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마케팅본부 산하 제휴사업실, PG사업실, 대외협력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휴사업실은 간편현금결제 및 펌뱅킹영업을 PG사업실은 PG영업 및 휴대폰 결제관련 영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본부 산하 데이터영업팀이 금융영업 및 데이터영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판매 경로

 


다. 판매 전략


당사는 각 서비스별 특성과 시장의 트랜드, 그리고 고객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금융서비스 와 플랫폼 서비스 제공을 판매 전략으로 합니다. 대한민국의 시중은행, 증권사 등 금융사와 제휴를 맺고 각종 대형기관 및 대한민국의 대표 커머스등과 연계를 통하여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 운영하고 있습니다. 

 

 

라. 수주상황


기타정보서비스 사업은 사업의 고유특성상 온,오프라인상에서 서비스의 형태로 제공되고있으므로 일괄 수주하는 방식이 아니며, 이용기관(가맹점) 및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매출이 발생하므로 일정한 시점을 기준으로 수주상황을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5. 헥토파이낸셜 기타 참고사항


가. 시장 여건 및 영업의 개황 등



(1) 영업 개황
당사는 전자금융 및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온라인 결제시장의 구조적인 성장 추세를 전망하여 가상계좌 중계서비스, 펌뱅킹 서비스를 기반으로 핀테크 시장에 진입하였으며, 이후 모바일 결제시장 확대, 간편결제시장 등장 등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간편현금결제등의 신(新) 결제시스템을 지속 런칭한 결과 현재 종합 전자결제 핀테크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당사의 데이터 서비스는 금융, 기업, 공공, 생활, 커머스, 지급결제, 전자금융 등의 데이터 상품을 API형태로 중계하여 금융, 빅테크, 커머스 고객 등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산업의 특성 및 성장성
■ 디지털 소비 활성화.
코로나19 확산을 전후로 결제시장은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2022년 12월 및 연간 온라인쇼핑동향'에 따르면 2022년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206조 4,916억원으로 전년대비 10.4% 성장했으며, 이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53조 6,776억원으로 13.4% 증가했습니다.

또한 온라인 거래가 지속 증가하며 신용카드 결제 대행을 중심으로 PG 이용실적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의 조사자료에 따르면 일평균 이용 금액이 1조 529억원으로, 1조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이는 전년대비 16.4% 증가한 수치입니다.  당사는 언택트 문화 확산과 디지털 채널의 대중화가 가속화되며 온라인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됩니다.

■ 간편결제시장의 확산
공인인증서 의무사용이 폐지된 2015년 이후, 디지털화 확산에 따라 간편결제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간편결제의 확산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결제를 모두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내장된 신용카드를 가까이 대면 형성되는 자기장을 이용해 결제를 하는 마그네틱보안전송(MST) 방식이 삼성페이에 채용되면서 기존 단말기의 지속 사용이 가능해졌고,이는 오프라인 신용카드 결제시장 성장으로 이어졌습니다. 한국은행의 조사 자료에 따르면 국내 간편결제 이용규모는 2021년 기준 221조원으로 최근 5년간 연평균 57% 증가했으며 이는 국내 민간 결제액의 약 20%를 차지합니다. 또한 2022년 일평균 이용금액은 7,326억원으로 전년대비 20.8% 증가했습니다. 향후에도 간편결제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견됩니다. 이에 따라, 당사는 성장잠재력을 가진 모바일/온라인 중심의 간편결제(계좌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 간편송금 서비스)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데이터 산업 지속 성장.
마이데이터 시대가 개막하면서 데이터 산업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 따르면 2021년 기준 데이터산업 시장 규모는 22조 9천억원이며 전년대비 14.5% 성장했으며, 2022년에는 25조 527억원 규모로 예상됩니다. 최근 3년 시장 규모의 연평균 성장률은 11.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2013~2022(E) 데이터산업 시장규모
2013~2022(E) 데이터산업 시장규모

              



(3)  경기변동의 특성
당사의 결제서비스는 각종 판매와 구매 활동에 따라 시장이 형성되므로, 경기변동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상에서 다양한 분야와 여러가지 목적에 따라 이용되기 때문에 경기변동과 직간접적인 연관성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당사의 데이터 사업은 금융, 기업, 공공, 생활, 커머스, 지급결제, 전자금융 등의 다양한 데이터를 다루고 있으며, 데이터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전반적으로 경기변동과 관계없이 꾸준한 성장세가 예상됩니다.

(4) 국내외 시장여건
국내 핀테크 산업은 정부의 핀테크 활성화 정책 추진과 함께 관련 규제의 완화 및 등록 절차의 간소화 등에 힘입어 매년 핀테크 기업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의무사용 규정이 폐지되면서 기존에 번거로웠던 공인인증서 방식의 본인인증 시장은 홍채, 지문 등 바이오 인증기술과 접목된 생체인식 간편결제 시장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이러한 인증기술을 활용하여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 인터넷 전문은행 등 새로운 지급/결제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지급/결제서비스 이용이 확산되면서 금융회사간, 그리고 금융회사 및 비 금융회사간 경쟁과 협력이 확대되면서 금융의 디지털화가 촉진되고 있습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 따르면 국내 핀테크 기업의 연도별 기업 개수는 2014년 131개에서 2021년 553개로 연평균 22.8% 증가했습니다. 특히 2020년에는 전기대비 40% 증가한 핀테크 업체가 시장에 신규 진입하며 시장 확대의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출처: 한국핀테크지원센터(2022), '2021 대한민국 핀테크 편람'


또한 마이데이터 시대 도래 및 급속한 금융 디지털화에 기반해 데이터 생성 및 사용이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데이터 경제가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데이터 경제란 데이터가 산업에 촉매 역할을 해 제품 및 서비스가 발전하는 경제로, 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의 진전에 따라 기존의 생산요소를 능가하는 핵심 자원이며 이종산업 간 데이터 결합을 통한 가치 상승이 가능합니다. 이에 데이터 서비스는 4차 산업시대로 넘어오며 중요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5) 경쟁상의 강점
■ 결제시스템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전자금융거래라는 특성상 거래의 안정성 및 완전성은 금융VAN사업의 핵심 요소입니다. 서비스 제반의 디지털화와 상용화로 인 하여 단 한번의 전산장애 및 오류 발생은 다수의 고객에게 심각한 피해를 발생시킴을 의미하게 되었고, 고객사에게 회복하기 어려운 손해를 가져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마케팅 및 고객 유치 이벤트 등 다양한 트래픽이 요구되는 경우 접속자가 폭주하는  경우가 빈번하고, 이로 인해 서버가 다운되어 제공하는 서비스 장애로 회사의 막대한 피해를 입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이와 같은 오류 현상은 트래픽 급증에 따른 서버 초과, 데이터 처리 프레임워크 및 보안서비스 인프라 등과 같은 문제에서 기인합니다. 이에, 당사는 유사 사고의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빠른 대응이 가능하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자 하였습니다.  금융VAN 부문을 중심으로 사업을 시작하였기 때문에 서비스의 완전성 및 전산 오류의 중요성에 대하여 사업 초기 부터 인지할 수 있었고, 금융거래사고 예방을 위해 다양한 보완 장치의 내재화 및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 하고 있습니다. 

 

■ 보안서비스 인프라

당사 시스템 운영은 전문성, 신뢰성, 그리고 안정성을 가장 우선시되는 기본 원칙으로 삼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보안전담부서는 365일 24시간 가동되어 실시간 장애 및 이상 징후에 대응 가능한 시스템과 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상시 문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당사 자체적으로 로그분석 솔루션을 수행하고 이를 통해 시스템 로그, 패킷 로그, 어플리케이션 로그 등을 실시간으로 수집 및 분석해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오류 등에 대하여 사전 예방을 가능하게 합니다. 크리티컬한 로그가 발생하는 경우에는이벤트 알람을 발생시켜 위험 요소에 실시간으로 대응 및 알림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니터링/CS팀을 추가로 운영해 업무 외 시간에도 1차 대응 및 원인을 추적할 수 있도록 갖추어 놓고 있고 인터넷으로 시도되는 다양한 공격에 대해 상시 탐지 및 차단 역할을 수행하는 보안관제 역시 작동 중에 있습니다. 이외에, 장애 복구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기 위해 유관 부서 및 담당자들에게 주기적으로 안전 교육을 진행해 전문적이고 빠른 대응이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고의 예방 및 발생 시에 대한 대응을 넘어서 당사는 안전의 완전성을 위해 전구간을 이중화 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즉, 운영 시스템의 네트워크, 서버, DB, 회선 등 회사가 사용하는 전구간을 모두 이중화함으로서 이상징후가 발생하면 신속히 대응하고 차선 회선을 항시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체 운영/테스트 서버의 데이터를 백업하여 보관 중이고 데이터 유실 시 100% 복구가 가능합니다. 백업 자료는 DR센터에서 실시간으로 소산 보관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데이터 유실이 없도록 구축되어 있습니다. 


■ 품질경영(Quality Management, QM) / 품질보증(Quality Assurance, QA) 팀 운영 

서비스의 운영이 실시간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하여 당사는 QM/QA팀을두고 있습니다. 오류 발생에 따른 늦은 대응이 아닌 실질적인 서비스 작동에 대해 상시 모니터링 하는 체계를 확립한 것으로, 결제 서비스가 수행되는지 실질적으로 확인하게 됩니다. 이는, 테스트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한 경우로 휴먼에러 보완은 물론 완전한 안정성을 위해 주기적으로 결제에 대한 확인 작업까지 이루어짐을 의미합니다. 자동화 테스트 시스템은 각 가맹점의 정상 결제가 이루어지는지 확인하기 위해 1분, 5분, 그리고 10분 주기로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지에 대해 자동확인 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간편현금결제 시장 선점 및 공통프레임워크 기술


간편결제시장은 스마트폰 디바이스 제조사는 물론 유통, IT기업, 이통사, 전통 금융사까지 다양한 참여자가 독자적인 간편결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용카드 구매시장의 대체제로 급격하게 성장 중에 있습니다. 신용카드가 결제서비스의 상당 부분을 점유하고 있으나 현금결제가 간편해졌음을 다수의 고객층이 실질적으로 체감함에 따라 신용카드의 이용 고객수 이탈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 고객층의 경우 현금결제의 주요 이용층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당사의 간편현금결제서비스는 간편결제시장 내 신용카드가 아닌 본인 계좌기반의 현금결제 서비스이며 당사가 국내 최초로 개발 및 2015년에 런칭하여 신규 시장을 개척하게 되었습니다. 최초 커머스 기업인 이베이와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이후 국내 대형 e-커머스 및 대다수의 간편결제 페이사에서 제공하는 간편현금결제에 대한 부분을 당사에서 과점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간편현금결제서비스는 간편결제시장내 또 다른 시장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현재도 당사의 가맹점 및 이용기관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결제서비스라는 특성상, 시스템의 안정성은 무엇보다 중요하며 대형커머스 사업체의 핵심 전제 기반 중에 하나인 결제서비스는 신뢰관계를 기반으로 확대되어 가는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당사의 서비스는 위 간편결제사들과 경쟁관계가 아닌 상생관계로서 당사의 서비스를 간편결제사업자들에게 인프라와 같은 형태인 금융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펌뱅킹 시스템 연동 기능을 기반으로 당사는 계좌이체 기반의 간편하고 안정적인 현금결제 서비스 출시를 위해 공통 프레임워크를 설계 하였습니다. 다양한 고객사로부터의 요구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개발하였고 높은 안정성과 효율적인 데이터 처리가 가능한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공통프레임워크 기술은 전자상거래 가맹점에게 간편현금결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함은 물론 동시에 유수의 공공기관 등 또한 서비스를 함께 사용 할 수 있게 합니다. 즉, 전자상거래 가맹점들만을 위한 유일한 간편현금결제서비스가 아니라, 코레일, KT, 조폐공사, 그리고 제로페이 등 다수 기관의 결제서비스를 모두 담을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당사의 이러한 공통 프레임워크 기술은 간편결제 서비스가 필요한 사업자들의 조기 런칭을 가능하게 하고 타사는 제공하지 못하는 추가적인 서비스 개발을 가능하게 실현하였습니다. 

■ 은행시스템 직접운영을 통한 기술적 우위 

당사는 금융VAN사 중 유일하게 은행의 시스템을 직접운영 중에 있고, 직접운영이라는 이례적인 경우는 국내 최초로 지방자치단체간 실시간 송수신이 가능한 G-banking 시스템을 국내 A은행과 개발 및 구축을 하였습니다. 직접 운영이라는 경험은 금융VAN사로서의 독자적인 전문성과 기술력 배양을 가능하게 하였을 뿐만 아니라, 이용기관에게 맞춤형 가상계좌시스템, 간편현금결제시스템, 펌뱅킹, PG서비스 등 결제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게 하였고 이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경쟁우위를 지닐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이와 같은 기술적 우위를 통해 당사는 시장의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나. 신규서비스 등
(1) 키오스크 사업
당사는 기존의 온라인 영역에서의 결제서비스에서 확장하여 오프라인 영역으로 결제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결제시장의 확장성이 지속되었고 2022년 들어오며 엔데믹 시대로의 전환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의 상황으로 코로나 이후 위축되었던 오프라인 시장도 함께 확장되는 국면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키오스크 사업과 함께 오프라인으로 당사의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당사가 진행하는 키오스크사업은 무인자동화를 위하여 대중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치된 무인단말기기로 자동정산 및 결제, 티켓 발매용, 음식점 주문, 마트결제 등 우리의 실생활 속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서비스를 더욱더 선호하는 상황도 발생하며 키오스크 사업의 성장이 지속되고 있으며, 현재 엔더믹 시대에 무인점포, 비대면 결제 등으로 인하여 그 확산세는 더욱더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당사의 키오스크 사업은 키오스크 단말기에 당사의 결제시스템을 탑재하여 시장에 공급할 예정입니다. 당사가 공급하는 키오스크 단말기기는 단말기기 제조사와 협력하여 당사의 신용카드결제, 휴대폰결제, 간편현금결제 등 당사가 보유한 결제수단들을 탑재하여 시장에 공급하여 빠르게 시장을 선점할 계획입니다. 

(2) 데이터 서비스 사업
당사의 서비스 영역은 결제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서비스 영역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당사가 진행하는 데이터 서비스는 4차 산업시대로 넘어오며 중요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정부의 마이데이터 사업 시행과 함께 각종 기관과 기업 등에 분산되있는 자신의 정보를 한꺼번에 확인하여 업체들이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줌에 따라 데이터 관련 서비스는 금융분야에만 국한 되어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기업, 공공, 의료, 유통, 헬스케어 등의 분야로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 이후 비대면, 비접촉 서비스들이 확장이 더욱 가속화되어 앞으로의 데이터 산업의 성장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사의 데이터 서비스사업은 금융, 기업, 공공, 생활, 커머스, 지급결제, 전자금융 등의 데이터를 표준화된 API형태로 중계하여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금융기관, 플랫폼, 빅테크 고객 등에게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당사는 API형태로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상품의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2023. 11. 06. 이데일리

헥토파이낸셜(234340)은 자회사 헥토데이터가 캐나다 인공지능(AI) 업체 ‘리디아 AI’ AI 기술을 활용한 건강 검진 데이터 분석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

 

2023.08.14. 머니투데이

2Q 매출 신기록 헥토파이낸셜 매수기회-신한證

"더불어 삼성전자의 키오스크를 판매하며 온/오프라인 전반으로 다각화 중"이라며 "자사의 결제시스템을 키오스크에 일부 탑재해 재판매하는 구조로, 연간 판매대수가 전년대비 약 150%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PG 성장에 기여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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